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행복발견♡

FX마진거래 코인월드 경험담 장단점

안녕하세요. lovely song 입니다.

오늘은 FX마진거래와 코인월드에 대해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친한 지인의 경험을 옆에서 객관적으로

지켜본 소감을 작성해보겠습니다.

 

먼저 소개를 드리면 FX마진거래와

코인월드 모두 차트를 보면서 하는

투자방식 인데요. (아래 차트 보이시죠?)

거래가 시작되는 시점의 가격을

기준으로 2포인트 상승하면 매수,

2포인트 하락하면 매도가 되며

이를 사전 예측하여 거래가 시작되기

약 20초 전에 매수 혹은 매도에 금액을

투자하여 맞추게 되면 수익을 보는

구조 입니다.

 

 

 

 

50%의 확률이며 일반적으로 마틴매매

라는 것을 추천하는데 이는 한번 손실을 보면

다음 투자에서는 2배수를 투자하여 2~3회

실격을 하더라도 한번만 실현하면 이익을 볼

수 있는 거래방법인데요. 첫 회 만원으로

시작한다면 8회 이상 실격을 했을 경우

마지막 투자금액이 256만원에 이를

정도로 순식간에 투자금액이 불어나게

됩니다. 어쨌든 8회 까지 연속 손실이

날 경우는 1%미만의 확률이기 때문에

제 지인도 그것을 믿고 겁없이 거래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하루에 30에서 50만원가량

약 2주정도 이익을 봤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집도 사고 차도 사고 여러가지

단꿈에 젖게 되며 그와 동시에 투자금액은

점점 커지게 되는거죠. 처음에는 만원씩

하다가 이만원으로 올리는 것도 엄청

조마조마해가며 했다는데 시간이 갈수록

몇십만원 몇백만원이 우스울 정도로

투자금액이 불어났다고 해요. ㅜㅜ

 

약 2주정도 지속 이익을 봐왔을 때도

마틴 고려 첫 시작금액을 300만원 정도로

잡고 시작해서 많은 손실이 있을 때는

100만원 미만으로도 내려가지만 마틴매매

기법으로 결국 300만원 이상을 실현하고

(일 수익 30 이상 실현) 하루를 마무리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장이 불안정한

날이 잦아지기 시작하더니 결국 투자금액

300만원을 모두 잃게 되었다고 하네요.

 

여러분같으면 여기서 어떻게 하셨을까요?

300만원이라면 어찌보면 큰돈을 하루새

모두 잃었다고 생각해 봅시다. 일반적으로

생각하기는 더 큰 손실을 보기 전에 그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그런데

한번에 수십만원씩 수익을 거둔 경험이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돈을 구해서

이번엔 500만원으로 다시 시작하더군요.

 

그래서 500만원으로도 하루 약 10%의

수익을 일주일 정도 내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어김없이 장이 불안정한 날이

찾아와서 이 500만원이라는 큰 금액도

하루아침에 모두 손실을 보고 말았다고

합니다.

 

저는 제 지인이 옆에서 이 투자를 하는

모습을 계속 지켜봐 왔습니다.

객관적으로 보면 여기서 멈춰야 되나

한번만 실현을 하면 복구가 된다는

기대감이 마약같은 것인가 봅니다.

손실을 보더라도 손절하고 나오지

못하고 복구를 위해 큰 금액을 마틴

매매로 들어가니 몇십만원에서

몇백만원까지 한번에 투자하는 모습을

보며, 저 거래를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돈의 가치가 저렇게 낮아질 수도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제가 느끼는 FX마진거래 혹은 코인월드의

장점과 단점을 정리하고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먼저 장점 입니다.

 

1. 적은 금액으로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

2. 적은 시간에 큰 금액을 벌 수 있다.

제 지인은 하루에 340만원까지 벌어

봤다고 하네요...

3. 지속 수익이 날 경우 기분 좋~게

며칠을 지낼 수 있다.

수익이 날 떄는 엄청 좋아보였답니다.

정말루...

 

다음으로 단점 입니다.

1. 노력하지 않고 벌어지는 돈맛의 노예가 된다.

2. 돈의 가치 및 개념에 대한 마비가 온다.

3. 복구할 수 있다는 생각에 큰 금액을

투자하게 된다.

4. 수익이 나지 않을 경우 얼굴이 흙빛이 된다.

(아 정말 그 표정은 잊을 수가 없습니다.ㅜㅜ)

5. 투자금을 모두 잃어도 아쉬움에 끊지 못한다.

 

워렌버핏이 이런 말을 했다고 하죠.

잠을 자는동안에도 돈이 벌리는 구조를

만들지 못하면 늙어서 죽을 때 까지

일을 해야 한다고...

 

이 말은 정말 맞는 말이며 저 또한 노동수익

외 또 다른 파이프라인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하지만 FX마진거래와 코인월드는

위에 정리된 단점과 같이 내가 노력해서

벌어들이는 수익이 아닌, 확률로 수익이

나는 것이기 때문에 수익을 낼 때도

이 수익이 언제까지 유지될지 불안하고

수익을 내지 못하면 그야말로 지옥의

맛을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여러분! 자동으로 돈이 벌리는 구조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이런 확률에 의존

하는 투자가 아닌, 나의 정당한 노동의

댓가로 벌어들이는 수익이 더욱 값어치

있고 귀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온라인을 통해 돈을 버는 많은 방법이

소개되고 있는 요즘 입니다. 열심히

노력을 심어서 모두 정당한 수익을

실현하는 독자분들이 되시길 바랄께요.

쉽게 벌어들인 수익은 쉽게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걸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