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로 행복하기♡

나혼자 산다 화사의 유부 두부초밥(다이어트식) 레시피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lovely song 입니다. ^^

요즘은 부쩍 날씨가 따뜻해졌어요.

그래서 오늘은 외출을 세번이나 했답니다.

(코로나야 물러가라 훠이훠이 ㅎㅎ)

 

요즘에 우리 가족들은 확찐자가 되다보니

긴급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하에

저칼로리 음식을 고민해보다가

나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만들어

먹었던 두부 유부초밥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짜잔~~^^

 

화사는 그냥 했지만 저는 주부이기에

노하우를 살려 두부의 물을 빼주었어요^^

 

 

냅킨을 두껍게 대서 두부의 물을 충분히

빼준 후 손으로 물을 살짝 짜주었습니다. ^^

 

그리고 집에 다들 김장김치는 있으시죠?

김장김치의 줄기부분을 물로 헹궈서

(다여트식이다보니^^;;)

물기를 짜서 총총총 썰어둔 후

 

부족한 탄수화물을 먹어야 하기에

옥수수콘으로 대신했답니다.

식감을 위해서 너무 잘게 썰지는

않았어요. ^^

 

집에 파프리키가 있길래 색감을 위해

마찬가지로 총총총 다져서 준비해뒀구요.

당근 좋아하시는 분들은 당근으로 하셔도

좋을 듯 한데 저는 그냥 있는걸로 했네요.

 

참고로 당근과 올리브오일이 궁합이 잘

맞는다네요. 당근에 있는 비타민의 흡수를

올리브오일이 돕는다고 하니 참고들 하시구요~

 

유부에 들어있는 후레이크까지 합쳐서...

준비한 재료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짜잔~

 

 

그리고 이 재료들을 잘 섞어주세요

(믹스 믹스~~♬)

 

 

저는 촛물은 추가로 넣지 않았지만

취향에 따라 조절하시면 될거 같아요.

(유부에도 촛물이 베어있답니다.)

 

골고루 섞어준 재료들을

유부에 담으면 완성~~^^

 

집에 있는 파프리카와 야채, 그리고

아기 이유식하고 남은 아보카도 반개로

과카몰리도 만들어봤어요.

(과카몰리는 나중에 한번 포스팅할께요^^)

 

나름 먹음직 스럽죠? ^^

 

 

오늘은 나혼자 산다에서 화사가

만들어 먹었던 두부 유부초밥에 도전해

보았답니다. 야채랑 같이 먹으니까

생각보다 배가 부르네요.

단, 일찍 배가 고파진다는건 함정^^;

 

코로나로 인해 아이들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을텐데 간식삼아 만들어줘도

좋겠죠? 그럼 담에 또 뵐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