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로 행복하기♡

[우뢰기 이유식]양송이 단호박 스프

안녕하세요. lovely song 입니다. ^^

오늘은 우리 아가에게 줄 양송이 단호박

스프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재료는 양송이 2, 단호박 30g(큐브),

양파 10~20g, 분유물 100ml, 아기치즈

이렇게 준비하시면 되구요.

 

먼저는 양송이와 양파를 믹서기에

갈기 좋은 크게로 자른 후 믹서기로 ㄱㄱ

이 때 분유물도 함께 넣어주시면 쉽게

갈 수 있어요. ^^

 

 

냄비에 준비된 재료와 단호박을 넣고

팔팔팔 끓여주세요.

(눌러붙지 않게 계속 저어주어야 해요.)

 

 

양파와 양송이가 안익은 상태이기

때문에 10분 이상 약한 불로 끓여줬어요.

 

마지막에는 치즈를 넣고 치즈가 녹을 때

까지 1분만 더 끓여주세요.

 

 

이젠 완성입니다. ㅎㅎㅎ 참 쉽죠잉? ^^

 

 

양파는 취향껏 양을 늘리셔도 줄이셔도

상관없지만 생각보다 향이 강하더라구요.

 

보통은 양송이 감자스프를 많이 하는데

둘다 해본 결과 저는 단호박이 더

맛있더라구요. ㅎㅎㅎ

 

마지막으로 팁을 드리자면!!!

아기가 밀가루에 대한 거부반응이

없는지 확인할 목적으로 밀가루를

조금 넣어주셔도 되구요.

(7개월 이내 해봐야 한다네요.)

 

양송이 스프는 일반적으로 많이 묽어서

농도조절 목적으로 밀가루를 넣어줘도

좋답니다. 단, 밀가루 테스트가 끝나야

하겠지요. ^^

 

오늘은 우리아가 이유식 단호박 양송이

스프에 대해 포스팅 했습니다. 정성과

노력을 들여 만든 이유식을 아이가 잘

먹어주는 것 만큼 기쁘고 보람된 일은

없더라구요. ㅜㅜ 우리 아기엄마들

오늘도 화이팅들 합시다!!! ^^